용산구, 명예기자 공개모집...내달 12일까지
용산구, 명예기자 공개모집...내달 12일까지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8.1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소식지 구민기자 모집
- 내달 12일까지 모집...활동기간 2년
- 구정에 관심이 많은 지역 주민, 관내 대학교 재학생, 직장인 10명 내외
- 지정 주제, 구민 생활에 유익한 소식, 미담사례 취재·기사 작성
용산구 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홈페이지 배너
용산구 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홈페이지 배너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소식지 구민기자를 모집한다. 구민 시각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구민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활동기간은 2년이다.

구 명예기자로 선발되면 소식지 기사작성 및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를 활용한 구정 홍보 활동을 벌인다. 소식지에 기사가 게재되면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다.

구 명예기자는 생활 주변의 명소나 미담사례를 발굴하거나 문화, 복지, 교육 등 각자의 관심 분야를 취재한다. 구정 관련 주민 의견을 현장에서 듣고, 정보 소외계층에게 구정 소식을 전파하는 등 용산의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구정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이나 지역 내 대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명예기자로 지원할 수 있다. 현장 취재와 사진 촬영, SNS 활용이 가능한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내달 12일까지 신청서와 샘플기사를 이메일(likesnoopy@yongsa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용산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기사의 적합성, 참신성, 전달력, 표현력, 완성도 등을 심사해 9월 중 최종 선발 결과를 발표하고 위촉장, 명예기자증을 전달할 방침이다.

명예기자는 매달 10일까지 구 소식지 기사를 작성, 제출한다. 우수 콘텐츠로 채택되면 당월 소식지에 기사를 게재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구 소식지는 유익한 생활정보, 이웃소식 등을 알차게 담아 발행하는 월간지”라며 “생활 주변의 생생한 사례를 기록하고 전파할 수 있는 명예기자 활동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매달 25일 소식지 6만4500부를 발행해 구독을 원하는 주민, 동주민센터, 공공기관 등에 배포한다. 소식지 전자파일도 구 홈페이지에 매월 게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