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재재테크’ 경제 도서 출판
신간 ‘재재테크’ 경제 도서 출판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10.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재테크’, 스탠리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52p, 1만6000원

바른북스 출판사가 신간 ‘재재테크’ 경제 도서를 출판했다.

이 책에서는 낙후된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동시에 새로운 주택 공급의 축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정비 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한 권의 책으로 그 많은 것을 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핵심적인 사항은 물론이고 투자 시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을 최대한 많이 정리했다.

이 책은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필두로 정비 사업 전반에 걸친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정리 △안전한 투자를 위해 투자 시 꼭 체크해야 할 부분 안내 △가치 평가나 수익 분석에서 자칫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분석 △가십성 나열로 책의 분량을 채우지 않고, 정비 사업 자체에 대한 이해가 충실하도록 자세히 설명 △2022년 8월까지 정비 사업과 관련해 변경된 제도나 규정을 주안점으로 뒀다.

재개발·재건축 사업은 앞으로 10년 이상 새로운 주택 공급원으로서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특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핵심 도심지에서는 더욱 그렇다. 정비 사업은 한정된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수평적 이용에서 벗어나 수직적이고 복합적인 공간의 재탄생을 이루는 것이다. 앞으로의 정비 사업은 주거지의 확산에만 머물지 않고 주거와 업무, 교통과 환경, 편의와 쾌적성을 함께 추구하는 방향으로 개편될 것이다.

◇ 저자
-스탠리

25살에 소프트웨어 회사를 창업해 GIS, Modeling & Simulation 및 양한 콘텐츠 개발로 기업을 키웠으며, 코스닥 입성에 성공했다. 현재는 전문 투자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스터디 모임을 이끌고 있으며, 창업 컨설팅과 기업 투자, 부동산, 주식, 채권을 전문으로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