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학습도움센터 집단상담 『마음 나누기 프로그램』 운영
중부학습도움센터 집단상담 『마음 나누기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0.1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관내 기초학력담당교사 및 중부학습도움센터에서 지원 받고 있는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배움이 느린 학생의 원인을 파악하고 상담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며 긍정적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는 교육력 회복 지원 프로그램인 집단 상담 『마음 나누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로 인해 배움이 느린 학생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와 이를 지도하는 교사를 구분 운영함으로써 비슷한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정적 정서를 경감할 수 있도록 소규모(2~4명)로 주1회 120분씩 총5회기에 걸쳐 약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기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상반기에는 『학부모 집단 상담』으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계속적인 지원과 이를 지도하는 교사에게도 상담이 이루어진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는 학교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하반기에는 학부모는 물론 교사에게도 확대 운영한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희망 교원 및 학부모에게 중부학습도움센터가 구축한 중부학습도움넷 기관의 전문상담사가 소규모 집단상담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중부학습도움센터 지원 대상 학생의 이해 및 학습지도 전문성 제고를 통한 책임교육 실현 및 자녀·학생과의 긍정적 관계 형성으로 학생의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하길 기대한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배움으로 소외되는 학생이 한명도 없도록 온 마음을 다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