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교육방향 이해를 위한 중부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2 서울교육방향 이해를 위한 중부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0.17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교육감 제3기 서울교육 주요정책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해 관내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3일 간 서울교육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교육감 제3기 중점과제인 ‘기초(본)학력·인공지능(AI)·생태전환교육’ 분야의 전문가 세 분을 모시고, 관내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의 학교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연수를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 이라는 대주제 아래, 교수님들의 강의와 질문 시간 이외에 소그룹별 토의를 결합한 참여자 간의 나눔 시간을 제공하여 학교관리자가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1차 연수(10.12.)는 서울대학교 김동일 교수를 모시고 ‘기초(본)학력 책임지도를 통한 교육회복’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의 교육회복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2차 연수(10.18.)는 한국교원대학교 김찬국 교수가 ‘생태전환교육을 통한 생태시민성 함양’을 주제로, 3차 연수(10.21.)는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가 ‘인공지능(AI)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미래교육을 대비한 초·중등교육의 방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이 학교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시켜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실시되는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대면연수를 통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 운영을 위한 리더십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