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3차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3차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0.17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9월 27일 화요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특수교육실무사, 사회복무요원 약 13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3차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온라인 플랫폼 기반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본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과 성 의식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돕고 학생의 자기결정 능력, 자기 보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연수내용은「특수교육대상학생 인권 보호,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주제로 하며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나 또래 관계에 의해 아동의 건강을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학대 유형을 이해하고 방지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연은 서울시 중구장애인복지관 정진옥 관장이 진행한다.

연수를 통해 장애 인권에 대한 이해와 학교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사례와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해보고 교육 활동 지원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학생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하여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