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용산아트홀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용산구, 용산아트홀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0.24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대극장 미르 … 용산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우리 다시!’
- 27일 소극장 가람 … 상주단체 공연 ‘클래식 히스토리 콘서트’
- 28일까지 전시장 … 용산 사진작가 초대전
용산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용산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문화공연의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아트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25일 저녁 7시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제16회 용산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긴 시간 코로나19 팬데믹을 견뎌낸 구민들에게 합창으로 행복과 희망을 전한다는 취지다.

평화를 노래하는 성가, 라라랜드 영화곡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을 선보인다. 카운터테너 정민호와 바이올리니스트 이서진의 특별무대도 마련돼 있다.

27일 오전 11시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는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클래식 히스토리 콘서트’가 개최된다. 바이올린, 클래식기타, 성악 등 솔로공연과 함께 지휘자 서훈의 해설이 곁들여져 클래식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공연은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 일환이다.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용산아트홀 상주단체로, 지난 9월 첫 공연을 펼친 바 있다.

용산아트홀 전시장에서는 10월17일부터 21일까지 용산 문학초대 시화전이 개최된 데 이어 24일부터 28일까지는 ‘용산 사진작가 초대전’을 선보인다. 이 기간 한국사진작가협회 용산지부 회원들의 작품 100여점을 관람할 수 있다.

용산아트홀에서 진행되는 문화공연은 모두 무료다.

박희영 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날, 용산아트홀에 오면 클래식에서부터 사진전까지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다”면서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클래식 히스토리 콘서트
클래식 히스토리 콘서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