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회연대은행-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지원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2.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만드는세상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금융 선도 기관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2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가 돼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다. 하지만 취약한 경제적 기반과 금융 지식 및 경험 부족, 사회 안전망 부재 등으로 인해 온라인 금융 범죄에 쉽게 노출될 위험을 안고 있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빠른 시일 내에 사회연대은행이 지원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기부를 시작하고, 대상과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임성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부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자립준비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기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단순한 보험 기부를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이 온라인 금융 범죄에 대비하고, 금융 지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금 사회연대은행 상임이사는 “경제 활동 경험이 없고, 공동체 생활에 익숙해진 청년들이 부모와 주위의 도움 없이 홀로서기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유지하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