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 개설
중부교육지원청,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 개설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09.03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비법" 학습자 모집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12일 수요일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와 9월 14일 금요일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비법”을 개설하고 9월 7일 금요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될 2개의 프로그램은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에서 실시하며,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는 미술에 대한 상식과 테마 미술 이야기를 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로 들려주는 시간이며,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비법』은 어떻게 하면 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에 대해 글쓰기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는 이 책의 저자이자 미술 전문가이며 네이버에서 파워블로거로 활동 중인 박혜성 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며,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비법』강의는 전북대학교 교수이며 <강원국의 글쓰기>,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한 학습자는 “미술은 전문가의 영역이고 소질이 있는 사람들만이 하는 취미 생활이라는 생각에 훌륭하고 아름다운 미술 작품을 보면 ‘정말 잘 그렸다’ 정도로 생각하고 말았지, 미술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해본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미술이 재미있다고요? 정말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지네요.”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으며, “인터넷을 돌다보면 잔잔하면서도 이해가 척척되는, 그러면서도 재미있는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놀라우면서도 부러웠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나도 한번 짧은 글이나마 자신감 있게 쓸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