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문화시설 셔틀버스 스마트정보알림 서비스
용산구, 문화시설 셔틀버스 스마트정보알림 서비스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1.0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 확인 서비스 제공, 이용 주민 불편 최소화
-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로 ‘컴온버스’ 앱 설치 후 이용 가능
- 문화시설 및 주요거점을 연결 운행하는 문화시설 셔틀버스 현재 6대 운행
문화시설 셔틀버스 스마트 정보알림 서비스 앱 화면
문화시설 셔틀버스 스마트 정보알림 서비스 앱 화면

이촌2동 주민센터에서 용산구청으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오는 방법은? 시간만 맞춘다면 용산구 문화시설 셔틀버스만큼 효율적인 교통수단도 없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문화시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구민 편의를 돕기 위해 ‘스마트정보 알림 서비스’를 구축하고, 적극 홍보에 나섰다.

스마트정보 알림 서비스는 운행시간표가 있지만 교통체증이나 고장 등의 이유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간 버스 위치를 제공하는 것.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컴온버스’를 검색, 설치하면 된다. 별도 인증 없이 공용 아이디(ys1234)와 영문 인증키(gxoujo)를 입력, 가입 및 사용 방법이 간단해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자동로그인 스위치를 ‘ON’으로 설정하면, 로그인 상태가 유지된다.

컴온버스 앱 노선검색을 통해 문화시설 셔틀버스 현재 위치와 정류장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주 타는 노선은 즐겨찾기 등록도 가능하다. 운행 지연, 결행 등 중요 정보는 알림판 메뉴를 통해 공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용산구는 지리적으로는 서울의 중심이지만 철도와 미군기지가 있어 도심이 분리돼 있어 관내 공공시설 이용 시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지 않다”며 “문화시설과 주요 거점을 연결해 문화시설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화시설 셔틀버스는 현재 6개 노선 105개 정류장을 운행하고 있다. 운행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10분까지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이용대상자는 보건소ㆍ보건분소를 이용하는 구민이나 구청과 각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 수강자, 구에서 운영하는 문화ㆍ예술ㆍ체육ㆍ교육시설 이용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