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연 피아노 독주회 'SONATA, 소리나다(sonare)'
황수연 피아노 독주회 'SONATA, 소리나다(sonare)'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3.01.0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수연 피아노 독주회 포스터

피아니스트 황수연이 오는 2월 5일(일) 오후7시30분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주회를 갖는다.

‘소나타’를 주제로 한 이번 독주회는 바로크, 고전, 낭만의 각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소나타 곡을 프로그램으로 한다.

이태리어인 ‘소리나다(sonare)’에서 유래된 ‘소나타’는 기악음악의 대표적인 형식이라 할 만큼 중요하면서도 빼어난 완성도를 보인다.

피아니스트 황수연은 이번 독주회에서 다양한 소나타 형식의 작품을 연구하여 기악음악의 깊이는 물론, 시대의 흐름을 연결하고자 한다. 스카를라티, 베토벤, 슈만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전부터 낭만시대의 음악을 정통하는 것은 물론, 각 작품의 입체적 특징을 살려 완성도 있는 역량을 펼친다.

황수연은 선화예중.고를 졸업하고 도독하여 베를린 국립음대 Universität der Künste Berlin(UdK) 디플롬과 마스터 석사, 트로싱엔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과정(konzertexamen)을 졸업하였으며, 독일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ˋMusical fireworks at Baden-Württemberg´ 1위, 터키 이스탄불 International Pera Competition 1위 없는 2위, 이탈리아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ˋCity of Caraglio´ 2위, 이탈리아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ˋOsimo piano hours festival-nuova coppa pianisti‘ 3위, Finalist Paul–Hindemith International Competition, 국내한미콩쿨 1위 등 다수 콩쿨에서 입상하였다.

현재 숙명여대, 부산대, 한세대, 가천대 예술영재교육원, 계원예고, 안양예고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Program

D. Scarlatti piano sonata

K.1 d moll

K.27 h moll

K.427 g dur

L. v. Beethoven piano sonata Op.57 No.23 “Appassionata“

1. Allegro assai

2. Andante con moto

3. Allegro ma non troppo

INTERMISSION

R. Schumann piano sonata Op.14 No.3

1. Allegro

2. Scherzo - Molto Comodo

3. Quasi Var.- Andante De Clara Wieck

4. Prestissimo Possibil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