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3년 민관협력일자리사업 공모
용산구, 2023년 민관협력일자리사업 공모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1.10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27일 접수...법인, 비영리 단체 선정
- 일자리 기금 2억7천만원 배분...연말까지 사업 추진
- 청년, 신중년, 어르신 등 취업 취약계층 지원
지난해 9월 서울시 중부교육기술원에서 용산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일자리 사업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지난해 9월 서울시 중부교육기술원에서 용산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일자리 사업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구 일자리기금을 활용한 ‘민관협력일자리 사업’ 공모에 나선다.

사업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며 기간 내에서 탄력적으로 조정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5G 등 디지털 ▲IT 외 일반 2개다.

구는 사업신청서를 25∼27일 오전 9시∼오후 6시 구청 8층 일자리정책담당관에서 접수한다. 관련 서식은 구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사업비는 인건비 20%, 직접사업비(재료비, 임차비, 장비유지비, 연계활동비 등) 65%, 간접사업비(여비, 홍보비 등) 15%로 나눠 편성하면 된다.

구는 서면·현장 평가를 거쳐 제출자료 사실 여부, 효과성, 실현가능성, 수행능력 등을 살핀다. 선정결과는 2월 말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과 금액은 올해 예산(일자리기금) 편성액 2억7천만원에 맞춰 개수를 조정한다. 다만, 선정 후에도 사업 추진이 늦거나 완료가 불가능한 때에는 지원을 철회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최근 경기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청년과 신중년층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안정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 민관협력일자리사업에 2억5724만원을 투입, ▲에어컨설치 유지보수 기술인력 ▲요양보호사 ▲영상콘텐츠 마케팅 실무자 ▲그래픽시술활용 AI학습데이터 가공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구민 84명이 과정을 수료했고 이중 4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