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 밀란, 최대 라이벌 AC밀란에 3-0 승리 후 이탈리아 슈퍼 컵 우승
인터 밀란, 최대 라이벌 AC밀란에 3-0 승리 후 이탈리아 슈퍼 컵 우승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3.01.2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 밀란, 최대 라이벌 AC 밀란에 3-0 승리 후 이탈리아 슈퍼 컵 우승 (Photo: AETOSWire)
인터 밀란, 최대 라이벌 AC 밀란에 3-0 승리 후 이탈리아 슈퍼 컵 우승 (Photo: AETOSWire)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 모인 5만명 이상의 관중 앞에서 이탈리아 컵 우승자인 ‘인터 밀란’이 세리에A 챔피언인 AC밀란을 3-0으로 꺾고 세 번째 멋진 결승전을 치렀다.

체육부 차관인 Badr bin Abdulrahman Al-Qadi와 이탈리아 축구 리그 회장인 Lorenzo Cassini는 어제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 타이틀의 왕관을 인터 밀란에 씌웠다. 이는 제2회 디리야 시즌 스포츠 이벤트의 하나로 사우디아라비아 체육부가 주관했다.

많은 관중과 다양한 국제 및 지역 미디어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경기는 Dimarco가 전반 초반에 첫 골을 넣은 후 Džeko가 두 번째 골로 인터의 리드를 강화했다. 후반전에는 Martínez가 인터 밀란의 세 번째 골을 터트려 팀의 승리를 확정했고 인터 밀란 역사상 7번째, 2연속 슈퍼컵 우승을 달성했다.

인터 밀란은 제다와 리야드에서 열린 두 경기에서 컵 우승을 차지한 유벤투스와 라치오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을 차지한 세 번째 팀이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주최하는 이 주요 행사는 왕국 Vision 203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육부가 지원하는 2022년 디리야 시즌의 하나로, 여러 국제 스포츠 토너먼트 및 이벤트의 일부이자 ‘삶의 질(Quality of Life)’ 프로그램의 이니셔티브 중 하나이다. 이는 가장 멋지고 큰 국제 스포츠 행사를 주최해 디리야 시즌 방문자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