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신간 ‘생각하면서 걸어가기’ 출간
인문 신간 ‘생각하면서 걸어가기’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3.02.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하면서 걸어가기, 차영철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52쪽, 1만4000원
생각하면서 걸어가기, 차영철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52쪽, 1만4000원

출판사 바른북스가 신간 인문서 ‘생각하면서 걸어가기’를 출간했다.

◇ 책 소개

생각하면서 걸어가기는 어떻게 하면 섬세한 포용력을 가지고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세상을 잘 살아 나가는 데 필요한 마음가짐을 생활철학적으로 고찰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는 다양한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인생이란 여러 가지 다른 관점과 시각을 배워나가는 과정이다. 다른 관점을 배우려면 열린 마음으로 늘 유연하게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차분하게 잘 생각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의미를 찾고, 세상에 기여하고, 자신에게 다가오는 수많은 정신적·물질적·인간관계의 문제들을 해결할 힘을 얻는다.

이 책은 인생의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잘 생각하기 방법론을 72개의 소주제에 담아 소개한다. 전체적으로 사람의 생각이 가진 막대한 힘(Ⅰ장), 생각이 적용되는 대상인 인생에 대한 새로운 시각(Ⅱ장), 생각하는 나와 세상과의 연결(Ⅲ장), 갑자기 늘어난 수명과 21세기에 건강을 유지하고 감정을 다루는 마음 자세(Ⅳ장), 그리고 기존의 제한적인 가치관과 신념을 뛰어넘는 인식의 대전환 방향(Ⅴ장)에 관해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