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 학습자 모집
중부교육지원청, "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 학습자 모집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09.10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지역주민을 대상 학습자 모집
- “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를 개설
프로그램 내용 및 강사 소개
프로그램 내용 및 강사 소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20일 목요일 “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를 개설하고, 9월 14일 금요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평론가와 함께 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로 9월 19일 수요일에 개봉하는 “안시성”을 진행한다.

「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는 6월에 1차를 시작으로 매달 1회씩 현재까지 3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많은 호응과 높은 만족도로 이번에 네 번째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영화를 관람한 후 영화평론가의 평론과 함께 촬영에 얽힌 얘기와 영화촬영 기법 및 영화의 스토리 등을 들으며 영화에 대한 작품 설명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평론가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영화 Ⅳ」는 영화 평론가이며, <팟캐스트-명화 남녀>를 진행 중인 한기일 강사가 진행한다.

1회부터 꾸준히 참여 중인 학습자는 “교육청에서 이런 문화콘텐츠를 후원해줘서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고, 일반 상영관에서 영화만 관람할 때에는 영화나 촬영기법 등에 대한 궁금한 점을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여 찾아보았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서 영화에 대한 정보와 뒷얘기를 알게 되어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