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 번에 9벌까지 가능‘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출시
삼성전자, 한 번에 9벌까지 가능‘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출시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3.03.0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대용량(새틴 세이지 그린)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대용량(새틴 세이지 그린)

삼성전자가 한 번에 더 많은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2일 출시한다.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를 대용량 모델은 5벌에서 9벌로, 일반용량 모델은 3벌에서 5벌로 늘렸다*.

제품 외관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기존 에어드레서 전용 옷걸이만 걸 수 있던 에어행어 디자인을 변경해 일반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에어행어는 옷을 걸고 뺄 때 더욱 편리해진 슬라이딩 체결구조를 채택해 사용성도 더욱 높였다.

제품 뒷면에 고정된 멀티행어는 필요할 때 내려서 액세서리, 인형 등 옷걸이에 걸기 어려운 다양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은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청정 성능이 강화됐다.

기존 의류 내부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해주던 ‘에어워시’를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쏘아줘 더 빠르고 위생적으로 의류를 케어해준다. 의류 내부와 외부로 쏘아진 에어워시가 강력하게 의류에 붙은 먼지를 떨어트리고,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으로 최대 9벌을 동시에 살균·탈취를 할 수 있다.

의류에서 떨어진 미세먼지는 ‘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걸러준다. 미세먼지 집진필터는 기기 내부에 먼지가 부유해 의류가 재오염 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로 미세먼지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빈틈없이 관리해준다.

이 밖에도 진동이나 소음 걱정 없이 의류를 관리해주며, 대용량 모델은 ‘긴 옷 케어존’을 제공해 롱코트나 트렌치코트 등 최대 144cm의 긴 옷도 구김 없이 관리할 수 있다(자사 측정치로 실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강화된 AI 기능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습도센서를 탑재해 의류별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주는 ‘AI 맞춤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번에 진행하며, 셔츠 한 벌 기준 건조 시간이 35분으로 단축됐다.

그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자주 쓰는 패턴을 상위에 노출해주는 ‘AI 습관기억’ △사용 시간, 날씨, 계절에 맞춰 다양한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맞춤추천’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세탁기와 연동해 최적의 에어드레서 건조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코스연동’이 적용됐다.

제품 외관 디자인도 심플하면서도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됐다. 도어 두께가 얇아져 주변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빌트인’ 핏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조작부가 제품 중앙 하단으로 이동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미러 소재 신규 색상인 △미스티 마린 미러 △미스티 핑크 미러 △글램 글래스 소재의 화이트 △새틴 글래스 소재의 믹스매치(화이트+그레이) 베이지 △그레이 △올해 비스포크 가전 신규 색상인 새틴 세이지 그린 등 총 10종으로 출시된다.

일반용량(5벌)과 대용량(9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사양에 따라 129만9000원부터 209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