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새내기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용산구, 새내기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3.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1일~22일, 용산아트홀 문화강좌실에서
- 신규직원 70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 선배공무원이 전해주는 청렴이야기, 공직생활 노하우 전수
2023년 신규임용자 반부패 청렴교육
2023년 신규임용자 반부패 청렴교육

서울 용산구는 지난 3월 21일~22일 양일간, 용산아트홀 문화강좌실에서 신규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교육대상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70명이다.

교육 내용은 공직사회에 입문한 시보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반부패 법령과 청렴의 의미, △갑질예방 등이다. 강사는 청렴업무 담당 5년차 베테랑 성지영 주무관이다.

성 주무관은 “선배 공무원으로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청렴의 의미를 전달하고, 반부패 법령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고자 한다”며, “무엇보다 앞으로 공직생활을 헤쳐나갈 후배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해 멋진 공직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 앞선다.”고 전했다.

성 주무관은 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내부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지난해부터 신규자를 대상으로 직접 강의하고 있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2022년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의 가장 큰 비결은 그간 신규공무원의 청렴교육에 많은 정성을 들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청렴한 시보가 자라서 청렴한 공직자가 되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구는 신규직원 청렴교육 외에도 △청렴자가학습, △현장골든벨, △청백리현장탐방, △청렴콘서트 등 다향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규직원 임용 시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