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서울 아래숲길 조성 공모
용산구, 서울 아래숲길 조성 공모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4.1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녹사평역 지하 중 일부 공간 선택 후 실내정원 조성 디자인 제출
- 우수작 구청장상 시상, 실시설계 반영해 공사 시행...9월 조성완료
지난해 설치한 용산청소년센터 스마트월가든
지난해 설치한 용산청소년센터 스마트월가든

녹사평역은 해방촌, 이태원, 경리단길 등 핫플레이스를 찾는 젊은이,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돔형 천장이 설치돼 지하 4층까지 자연 채광이 훌륭하다.

서울 용산구가 녹사평역 녹색 공간 조성을 위한 ‘서울 아래숲길 조성 공모’를 추진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의 녹색길 그리고 힐링 실내정원’. 접수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2일 낮 4시까지다. 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사 내 지하 중 일부 공간 선택 후 실내정원 조성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조경·원예·정원·건축·도시계획·산업디자인 등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으로 참가 시 팀원은 최대 5인까지 가능하며 대표자 1명을 선임해야 한다.

용산구청 7층 공원녹지과 방문 또는 이메일(lookbackon1@yongsan.go.kr)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작품설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관련분야 전문가 4인의 심사를 거쳐 5월 12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5월 1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작 중 최우수(공모작 상위 1%), 우수(5%), 장려(20%)를 선정해 구청장상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우수 디자인을 반영한 실시설계를 5월 중 마무리하고 6월 공사 발주, 7월 착공해 9월 중 녹사평역 실내정원 조성을 완료한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도심 속에 새로운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일은 마치 보물찾기와 같다”며 “구가 발굴한 공간을 이용하는 시민이 함께 녹색친화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공모전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아래숲길 조성 사업은 도심 녹지 조성 대상지를 발굴해 벽면녹화, 쉼터 조성, 조명 및 관수시설 설치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구는 삼각지·녹사평 역사 내 실내정원 조성 대상지로 발굴해 사업비 5억원(시비)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