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용산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4.2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19일까지 아이디어 집중 공모
- 용산 매력 더할 참신한 아이디어 전 국민 대상 발굴
- 6월 중 결과 발표… 상금 최대 100만원
공모전 배너
공모전 배너

서울 용산구가 내달 19일까지 ‘DIY 용산, 우리만의 용산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매력을 더해 성장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분야별로 자유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취지다.

공모는 ▲발전하는 용산(일자리, 교육, 경제) ▲살고 싶은 용산(주거, 안전, 복지, 교통, 환경) ▲놀고 싶은 용산(문화, 관광) ▲더 건강한 용산(보건, 의료, 건강) 4개 분야로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에서 ‘용산구’를 검색하거나 구 홈페이지 ‘아이디어 뱅크’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구청 미래전략담당관(녹사평대로 150, 9층) 방문·우편 접수도 한다.

6월 중 최우수 100만원(1명), 우수 70만원(2명), 장려 50만원(3명) 등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적용 범위,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부서 검토와 실무심사위원회 및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친다. 단, 이미 시행 중인 사항, 민원성 제안, 단순 건의사항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홈페이지 구정소식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용산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기다린다”며 “채택된 우수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