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재활용 분리배출 어린이 뮤지컬 초대
용산구, 재활용 분리배출 어린이 뮤지컬 초대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5.1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1일∼6월 30일 중 총 5회, 지역 아동 675명 관람
- 자원순환 주제 ‘숲속 마을 환경 대작전’
- 에너지 절약 및 분리배출 중요성 인식 계기마련
16일 용산구직장어린이집 아이들이 뮤지컬 관람 전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용산구직장어린이집 아이들이 뮤지컬 관람 전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가 내달 3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어린이 뮤지컬 ‘숲속 마을 환경 대작전’ 공연에 지역 아동을 초대한다.

‘숲속 마을 환경 대작전’은 분리수거, 에너지 절약, 미세먼지, 탄소중립 등 친환경 주제를 다룬 어린이 창작 뮤지컬이다.

구는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녹사평대로 150), 용산꿈나무종합타운 극장(백범로 329)에 5월 3차례(11일, 12일, 16일), 6월 2차례(23일, 30일) 어린이 총 675명을 초대했다.

대상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재원 아동으로 구는 지난 4월 공연개최를 알려 참여 기관을 모집했다. 5월 희망 일정을 확인해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친환경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연에 초대한다”며 “특히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에피소드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구는 공연 전용 극장 2곳을 빌려 관람에 편의를 높이는 한편, 관람 전·후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했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어릴 때 익힌 습관은 평생을 간다”며 “이번 관람이 어린이들에게 자원을 절약하고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것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숲속 마을 환경 대작전’은 동물 친구들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및 에너지 절약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거나 전기와 물을 절약하지 않는 등 사소한 행동이 미세먼지를 발생시키고 결국 건강까지 위협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과정이 인형극으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