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학’ 출간
‘사회적경제학’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3.05.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중석(국내·외 연구자 및 활동가 70명 이상 공동 집필), 좋은땅출판사, 676쪽, 3만2000원
최중석(국내·외 연구자 및 활동가 70명 이상 공동 집필), 좋은땅출판사, 676쪽, 3만2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신간 ‘사회적경제학(Social Economics)’을 펴냈다.

이 책은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서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본질 탐구와 가치 창출을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주 저자 최중석은 국내외 70여명 이상의 연구자 및 활동가와 함께 사회적경제의 본질에 충실한 원리 탐구와 전략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다. 사람의 가치와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서 개인 삶의 가치와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대를 높일 수 있는 후속 연구가 필요하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사회적경제학’을 집필했다.

각 장의 본문 앞부분에는 상업적 기업을 포함해 다양하고, 때로는 일반적인 이론 및 사례를 통해 각 장 주제의 개념과 논리들을 설명했고, 중간부분에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관점에서 개념들을 재정리해 제안했으며, 후반부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관점에서 전략적 실천방안을 실었고, 마지막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혹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풀 케이스(Full Case)로 담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