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성공 법칙’ 출간
‘인생의 성공 법칙’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3.05.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성공 법칙’ 표지, 박광범 외 18인, 256쪽, 1만5000원
‘인생의 성공 법칙’ 표지, 박광범 외 18인, 256쪽, 1만5000원

경북대 동문들이 후배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자신들의 경험을 담은 책 ‘인생의 성공 법칙’을 펴냈다.

각 분야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필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아낌없이 풀어놓은 이 책에는 성공을 위한 다양한 비법이 제시되고 있다. 글로벌 IT 기업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약하던 분, 바쁜 기자 생활 가운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촌음을 아껴가며 습작했던 분, 공무원 최고의 직급에서 국가 정책을 결정하던 분,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며 제자들을 위해 헌신하신 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사업가 등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수없이 부딪치는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갔는지, 그러한 과정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는 무엇인지를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다.

개중에는 직장 상사에게 따돌림을 당해 한직으로 좌천됐지만, 그곳에서 최선을 다해 원래의 자리로 화려하게 복귀한 이도 있고, 인도나 중국, 리투아니아 등 머나먼 타국에서 온갖 시행착오를 겪으며 결국은 지금의 자리에 올라선 이들도 있다. 청년 시절에 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좋은 조건의 직장도 그만두고 청년들을 위한 일에 매진하는 이가 있는가 하면, 보다 가치 있는 삶의 의미를 찾아 미얀마 청소년들을 돕는 장학사업에 뛰어든 이도 있다.

그들의 공통점은 아무리 힘든 환경일지라도 도전 정신을 잃지 않고, 항상 배우려고 노력했으며,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맡은 일을 해냈다는 것이다. 어떠한 난관에도 포기하지 않고, 결국은 원하는 바를 이루는 과정을 통해 깨우친 삶의 철학은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이 책은 인생의 방향을 잡지 못하는 사회 초년생부터 은퇴기에 이른 중장년층에게 이르기까지 인생의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