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부 전문가와 함께 하는 교사코칭 지원단 위촉 및 협의회' 개최
'2023 중부 전문가와 함께 하는 교사코칭 지원단 위촉 및 협의회'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6.0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중부 교사 행복 프로젝트
교사코칭 협의회
교사코칭 협의회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 15일(월) 중부교육청 별관 2청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3 중부 전문가와 함께 하는 교사코칭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전문가와 함께 하는 교사코칭 프로그램의 운영 계획 및 세부사항을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코칭지원단(위원)을 위촉하고자 실시하였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교사 코칭』은 전문가로 구성된 코칭지원단을 구성하여, 중부 관내 초·중·고에서 수업운영이나 학급경영 또는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시를 대상으로 코칭지원단(전문가)이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코칭을 진행하는 학교통합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이다. 총 10회기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며, 대상 교사들은 “2023 중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사 코칭 프로그램 신청서”를 학교통합지원센터에 공문 제출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중부교육청은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교사의 수업지도 및 학급운영 전문성 강화를 통해 모든 학생의 배움있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고, 각 교사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단위학교 책무성과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