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서울혁신미래교육의 씨앗입니다.'
'나는 서울혁신미래교육의 씨앗입니다.'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10.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학교혁신 주제 나눔 한마당 운영
학교별 나눔주제
학교별 나눔주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10. 16.(화)부터 10. 31.(수)까지 관내 초등학교 7교에서 2018학년도 하반기 학교혁신 주제 나눔 한마당을‘나는 서울혁신미래교육의 씨앗입니다.’라는 주제로 관내 모든 학교가 한 자리에 모여 7가지 다른 주제로 나눔 한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혁신학교는 총 10개로 상반기는 학년 나눔 방식으로 공유의 장을 마련한 것에 이어, 하반기는 주제 나눔으로‘나는 서울혁신미래교육의 씨앗입니다’라는 주제로 한마당을 펼치고자 한다.

혁신학교별 나눔 주제와 나눔 시기는 해당 혁신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정하고, 사전에 나눔 주제에 대해 전문적인 식견을 갖추고 있는 강사를 초빙하거나 또는 해당 학교 업무 담당자가 다양한 사례와 실제에 대한 기조 발제를 하고, 주제에 대해 토의·토론하는 등 다양한 나눔으로 진행한다. 특히 학생 참여 협력 중심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혁신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프로젝트 학습 주제 나눔은 2019학년도 중부교육지원청 장학 계획 수립에 있어서 현장 요구와 개선점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학교혁신 확산을 위한 혁신학교 질적 성장과 혁신학교 및 학교혁신 지원체제 정교화를 위해 혁신학교를 거점으로 학교 간 공유 및 네트워트 체제를 강화한 것이 우수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비혁신학교 중 학교운영의 우수사례인 학교업무정상화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점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모두의 배움과 행복을 추구하는 혁신미래교육의 비전을 갖고,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협력과 자발성을 고양하는 학교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