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커피 입문 과정』프로그램 개설
중부교육지원청,『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커피 입문 과정』프로그램 개설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10.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앰배서더 평생교육시설과 연계하여 세 번째 후원 프로그램 운영
커피입문과정안내
커피입문과정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11월 13일 화요일부터 11월 22일 목요일까지 2주간 매주 화요일, 목요일, 4번에 걸쳐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커피 입문 과정”을 개설하고 11월 14일 수요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중부교육지원청 후원기관이 된 앰배서더 인재개발원 평생교육시설에서는 상반기에『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커피입문 과정』, 하반기에『커피 입문 과정 및 고급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지역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많은 분들의 재개설 요청으로 입문과정을 두 반으로 늘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커피입문 과정』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호텔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호텔 커피에 대하여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커피의 역사와 맛있고 다양한 커피를 집에서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미국스페셜 티커피 감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SCA 국제공인자격심사관” 및 현재 “에디슨 바리스타스쿨 원장”을 맡고 있는 이윤재 원장이 맡는다.

상·하반기에 걸쳐 기초와 고급과정을 모두 이수한 한 학습자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참석했던 커피 입문과정이 고급과정으로 이끌었고, 이제는 집에서도 맛있고 향기로운 나만의 커피를 만들어 주변 사람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이런 훌륭한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