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찬란했던 과거, 세월 흐르니 ‘한때’ 더라”
유승준... “찬란했던 과거, 세월 흐르니 ‘한때’ 더라”
  • 신학현
  • 승인 2019.03.1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때가 없는 인생이 어디 있겠는가. 하지만 세월을 이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나도 한때가 있었고 그 누구보다 그 한때가 찬란했다고 스스로 자부하며 살았던 사람이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고 보니 그 또한 한때였다. 흐르는 세월 앞에 우리 모두는 겸손을 배우고 인생을 배우게 된다”고 털어놨다.

또한 “젊은이들이여 젊음을 누려라. 마음껏 누려라. 가장 아름다울 때 그리고 가장 용기 있고 겁이 없을 때 원대로 아주 찬란하고 가장 아름답게 피어오르라”면서 “하지만 명심하고 또 기억하라. 그 아름다운 시간도 순간 지나가는 한때라는 것을 절대로 잊지 말라. 그리고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당신의 인생의 방향과 삶이 정해진다는 것 또한 깨달으라”고 조언했다.

 

한편, 유승준은 2001년 8월 신체검사 당시 4급으로 보충역 판정을 받고 2002년 입대를 3개월 앞둔 시점에 돌연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얻으면서 병역을 면제받았다. 이에 법무부는 유승준이 병역 기피를 목적으로 국적을 포기했다고 보고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입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이후 유승준은 2003년 장인 사망으로 일시적으로 입국한 것을 제외하고 17년째 입국을 금지당하고 있다. 유승준은 눈물로 대중에 호소하면서 국내 복귀를 희망했으나 여론은 여전히 싸늘했고 번번이 실패로 돌아갔다. 입국금지 조치도 해제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국내 활동 복귀를 시도해온 유승준은 지난 1월 새 앨범 ‘어나더데이’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