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대책에 학부모 등 의견 우선 반영
중부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대책에 학부모 등 의견 우선 반영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3.20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 정책 수립을 위한 사전 의견 수렴과 토론회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중부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현장 중심의 청렴 정책 수립을 위해 3월 5일부터 3월 13일까지 관내 학교 학부모를 포함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견 수렴은 학교 현장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청렴 정책 발굴을 위해 학부모와 교육청 및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약 열흘 동안 공문과 교육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팩스, 메일, 공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의견을 접수받은 결과, 교직원 의견 제출 건수 총 35건, 학부모 의견 제출 건수 총 42건으로 △업체 대상 청렴 설문조사, △홈페이지 청렴 관련 신고메뉴 개설, △청렴교육 강화, △청렴활동에 대한 보상체계 마련, △예산, 감사 등 행정정보 공개 확대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다.

사전 접수한 의견을 바탕으로 3월 15일 팀장급 이상 직원들이 참석한 토론회에서 현장 중심 청렴 정책 개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전병화 교육장은 “워크 다이어트를 통한 업무 혁신으로 현장에 감동을 주는 방안을 고민하고,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을 요구하기 전에 선제적 지원을 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부모 등 의견 및 토론회 결과를 반영하여 3월말 청렴도 향상 대책을 수립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실천과제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