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공동체, 대학을 품다!”
“중부교육공동체, 대학을 품다!”
  • 신학현 기자
  • 승인 2019.03.22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중부교육지원청과 동국대학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동국대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중부 관내 고등교육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한 기반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동국대학교 사범대학(학장 윤재웅)과의 업무협약을 3월 22일(금)에 체결한다.

중부교육지원청과 동국대학교 사범대학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혁신 인재육성과 미래혁신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호혜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상호발전에 기여한다는 인식을 함께 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수․학습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활용’, ‘교육 콘텐츠 공유’, ‘교육봉사 활동 및 진로․진학 활동’, ‘인문학 교육 및 친환경 생태 교육 운영’, ‘멘토링 활동’,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활용’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중부교육 역량 함양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등의 중부교육공동체 역량 결집 노력을 오랜 시간 지속하여 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관내 학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맞춤형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동국대학교 사범대학은 교육학과 등의 7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등교원을 양성하는 본연에 목적에 충실하면서도,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거점센터․현직 교원연수 기관․재외한국한교 교원 연수 기관 등의 역할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부 관내 학생들을 위한 교육봉사 활동 및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여 나갈 계획이다.

중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온 마을이 합심하여야, 한 아이를 제대로 키울 수 있다. 지역 교육자원과의 소통․공감․협력을 강화하여, 우리 중부 학생들이 다양한 삶의 체험을 통해 꿈을 찾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을 확대하여 주고자 계속 노력하여 나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부 관내 학생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지원 활동을 확대 제공하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