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4월 배달앱 서비스 진출한다
위메프, 4월 배달앱 서비스 진출한다
  • 신학현
  • 승인 2019.03.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위메프오를 통해 배달앱 서비스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배달앱 서비스 이름은 '위메프오 배달/픽업(가칭)'으로 현재 전국의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과 강남·서초구 골목상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파트너십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9월부터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위메프오 픽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가 모바일앱으로 사전에 주문을 하고 직접 매장에서 바로 식음료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대형 브랜드만 구축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해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준비 중인 위메프오 배달/픽업은 픽업에 배달을 더해 파트너십을 맺은 자영업자들이 △픽업 △배달 △픽업과 배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픽업의 경우 사은품이나 추가할인 등의 혜택도 자영업자들이 선택할 수 있어 기존 배달 앱과 차별화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위메프는 입찰 혹은 지역 선정을 통한 광고상품을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대신 고객 만족도, 판매량, 거리 등을 기반으로 노출 순서를 설정할 계획이다.

위메프오 배달/픽업을 통해 주문·결제가 이뤄지면 수수료를 과금하는 방식이다. 수수료율은 기존 업계 수수료 대비 확연히 낮은 수준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