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박홍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
2021. 07. 12 by 강대옥 기자

8일(목) 개최된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위원장’에 선출되었다. 국회법 제45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중에서 임시의장 선거의 예에 준하여 본회의에서 선거한다’는 규정에 따라 본회의 표결을 통해 박 의원이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박 의원은 국회 예결위가 상설화된 2000년 이후 서울지역에서 유일하게 예산소위위원을 세 번 역임한 국회의원으로 예산정책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여당의 예결위 간사를 맡아 두 번의 추경과 사상 최대(558조원)의 본예산을 통과시키기도 했다.  특히, 본예산은 여야 갈등으로 법정 시한을 제대로 못 지켰던 그동안의 관행을 깨고, 고강도 심사와 여야협력을 통해 6년 만에 법정 시한 내 처리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박홍근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그동안 예결위 간사를 역임하면서 여러 번의 추경과 본예산, 결산을 치러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2차 추경도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해 나가겠다”며 “무엇보다 국가경제 회복, 중소자영업자 등 민생경제 회복, 삶과 일상의 회복에 국가재정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홍근 의원
박홍근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