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 위한 ESG 선언
2021. 08. 30 by 장은영 기자
왼쪽부터 KOHI ESG 혁신추진단 부단장과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이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8월 26일 경영진 및 민간 전문가, KOHI ESG 혁신추진단(이하 ESG 추진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ESG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는 기업활동에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경영(Society),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선언식은 ESG 경영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 경영 및 기반 구축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인력개발원의 역할 제시, ESG 요소별(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중점과제 발굴과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ESG 추진단의 활동 결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인력개발원은 선언식을 통해 △에너지 절감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 △사회적 책임 실현 및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경영 선도 및 지배구조 혁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기관의 업에 기반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인 ESG 혁신 경영 및 아이디어의 적극적 실현을 통해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의 혁신 실천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유익한 활동을 창출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7월부터 허선 원장을 단장으로 한 ESG 추진단을 구성했다. 또한 임직원 대상 플라스틱 사용 절감 인식 개선을 위해 ‘환경을 그린(Green), 초록 영화제’를 개최하고, 점심시간을 활용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활동으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향후 ESG 추진단은 각 요소별 중점과제 및 실행방안으로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한 공통직무교재 E-Book화 △취약계층 및 지역 대학생 대상 일자리 교육 운영 △원내 시설을 이용한 지역 내 청소년 대상 공부방(강의장) 공유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 업무 수행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핫라인 구축을 통한 쌍방향 소통 등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