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한화큐셀, 미국·유럽·독일서 태양광 어워드 3개 연이어 수상
2023. 06. 08 by 장봉섭 기자
한화큐셀, 유럽·미국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한화큐셀, 유럽·미국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유럽, 미국 등에서 태양광 분야의 권위있는 글로벌 어워드 3개인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를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고객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성 조사에서 각각 호평을 받으며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의 높은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 2023’에 선정됐다. 이는 유럽에서는 10년 연속, 미국에서는 2년 연속으로 달성한 쾌거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어워드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를 조사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조사에 수여한다.

또한 한화큐셀은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2023’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현지 고객 약 5만명의 평가를 진행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을 주요 소비재로 인식할 정도로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독일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화큐셀은 제품 성능과 장기신뢰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어워드에도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전문 인증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최근 시행한 ‘2023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서 한화큐셀의 주력 모듈 제품군인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가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8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PVEL은 고온·저온·고습·고압 등 혹독한 기상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이 얼마나 유지되는지를 평가하는데, 출력 98% 이상을 유지하는 모듈만 ‘톱 퍼포머’로 선정된다.

한화큐셀이 이처럼 글로벌 고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는 데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가장 주효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내부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의 고유 기술인 ‘퀀텀 듀오 Z(Q.ANTUM DUO Z)’ 기술을 적용해 출력 저하 현상을 방지하고 있다. 실제로 한화큐셀 모듈의 연간 출력 감소폭은 업계 최저 수준인 약 0.45%에 그치며, 이에 따라 한화큐셀은 고객들에게 업계 최장의 출력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높은 신뢰성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