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반찬시장 '쑥쑥'...수미네 반찬, CU로
편의점 반찬시장 '쑥쑥'...수미네 반찬, CU로
  • 신학현 기자
  • 승인 2019.11.08 16: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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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CU에 따르면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지난해 반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대비 72.3% 급증했다. 올해(1~10월)도 전년 동기간대비 40.1%로 두 자릿수 상승 중이다. 이는 2015년 2.4%, 2016년 8%, 2017년 13.1%로 뚜렷한 성장률을 보이지 않은 것과 대비되는 현상이다.
지금까지 편의점은 주로 도시락 등 간편식품이나 즉석식품들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그러나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 가구가 급증하고 주 52시간 근무제의 확대로 저녁이 있는 삶이 자리 잡으면서 최근 반찬류의 매출도 폭발적으로 신장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편의점 업계가 적극적으로 관련 상품들을 확대한 것도 한 몫 했다. CU는 김과 김치, 밑반찬, 메인반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20여 개의 반찬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3년 전 대비 약 25%나 늘어난 수치다.

이에 CU는 반찬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김수미 반찬 시리즈 2종(돼지갈비찜·닭볶음탕)`은 유명 탤런트 김수미를 모델로 내세웠다. 중량은 각 500g으로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했다.

돼지갈비찜은 돼지고기 갈빗대를 각종 채소와 함께 단짠(달고 짠) 소스에 조려 달짝지근한 맛을 살렸다. 닭볶음탕은 닭다리만 사용해 고추장 양념이 속까지 들었다. CU는 김수미 반찬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해당 제품 구매 시 즉석밥을 무료로 증정한다.

 


 사진=BG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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