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SPO와 함께 하는 사이버 학교 (성)폭력 예방교육
중부교육지원청, SPO와 함께 하는 사이버 학교 (성)폭력 예방교육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5.2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당당하게!’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중부경찰서가 협력하여 SPO와 함께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이버 학교(성)폭력 예방교육을 5월 26일(화)에 실시한다.

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에 접하는 시간이 한층 늘었다.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의 장으로 자리 잡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학교폭력은 증가하는 추세이며,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에 학생도 예외가 아니었다. 이에 학교통합지원센터와 중부경찰서가 함께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사이버 학교(성)폭력예방교육을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한다. 더불어 방송 영상은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 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편한 시간에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사이버 집단 따돌림, 개인정보 유출, 거짓정보 유포 등 사이버 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예방법 △디지털 성범죄 유형별 실태 △신고절차 등으로 구성된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 19로 변화된 환경 속에서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당당하게 온·오프라인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