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활발한 메이커! 행복한 원도심!’ 비대면 세미나 개최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활발한 메이커! 행복한 원도심!’ 비대면 세미나 개최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0.12.0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원도심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과 비대면 세미나를 개최한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월 7일 월요일 오전 10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원도심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과 비대면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도심 메이커스페이스 간의 교류와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자 중구, 동구, 서구에 위치한 원도심 메이커스페이스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메이커스페이스는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메이커스테이션, 원도심예술가협동조합창 원도심창의공작소, 공공플랜 메이커디자인연구소, 학교법인 소년의집학원 알로이시오기지1968 나무창작기지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연계를 위한 공동행사 개최, 네트워크, 교육지원, 홍보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이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원도심 메이커스페이스 간 첫 연계 세미나는 ‘활발한 메이커! 행복한 원도심!’이라는 주제 아래 비대면 세미나로 열린다.

원도심 도시재생 메이커 활동,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maker) 인력 양성, 다양한 계층의 메이커 활동 등 사례를 공유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메이커문화 확산과 메이커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메이커스테이션에서 원도심 지역의 메이커스페이스, 나아가 부산 전역의 메이커스페이스의 활성화를 통한 도시재생 메이커 생태계를 견인할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부산 시민에게 부산 전역 메이커스페이스들의 다양한 창작교육 활동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지식정보를 지속해서 제공·공유하고 각 메이커스테이션에서 양성된 메이커들의 도시재생 지역 스타트업 및 실전 창업에 필요한 관련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