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력 강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유튜브에서 추천한 스타벅스 음료의 판매량이 2주만에 2.5배 증가했다. 전체 1400여개 매장 중 122개 매장만 판매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음료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 부회장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벅TV`에 `스타벅스에 나타난 정용진 부회장?! 형이..왜.. 거기서 나와..요..?`라는 제목의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정 부회장이 매장에서 직접 음료를 주문하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추천하는 장면을 담았다.
사진 = 스벅TV 유튜브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