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2년 청렴 공감 작품 공모전 결과 발표
중부교육지원청 2022년 청렴 공감 작품 공모전 결과 발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7.2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청렴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자리 마련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5월 16일부터 6월 10일까지 4주간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공감 작품 공모 결과를 7월 20일에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청렴 공감 작품 공모전은 초등학생, 중학생 성인 부문으로 나눠 공모전을 운영했으며, △학생 대상으로는 창의적으로 청렴의 덕목(정직, 배려, 약속, 절제, 책임, 공정)을 표현하거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포스터, 만화, 청렴표어)을, △성인(교직원 및 청직원, 시민 누구나) 대상으로는 생활 속에서 경험하거나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청렴 사연(수기)과 청렴 주제 독후감(서평), 청렴표어를 접수해 총 116명이 응모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초등학생 분야 최우수작품은 △ “정직하게 쑥숙커서 청렴한 어른 될 거예요!”(포스터)으로 방긋방긋 웃는 청렴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라고자 하는 의지를 잘 표현하였다. 우수작품은 △누구나 실천 할 수 있도록 청렴을 그림으로 표현해 친구들이 재미있게 보고 즐겁게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한“청렴한 초등생활 안내서”(포스터)와 △호랑이 해를 맞아 대한민국이 지금보다 더욱 더 청렴 가득해지기를 바라는“청렴 가득한 대한민국, 청렴 가득한 우리들”(포스터)이 각각 선정되었다.

중학생 분야 최우수작품인 △“부정부패는 멀리 청렴은 가까이”(포스터)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부정부패는 멀리하고 청렴은 가까이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우수작품은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자기 성찰을 통한 자기 진단으로 내면속 비리의 싹을 자르자는 내용을 표현한“정기 청렴 검사”(포스터)와 △청렴표어(삼행시) “청렴의 시작은 바로 행동하는 지금이지!”가 각각 선정되었다.

성인 분야 최우수작품은 △“씨앗으로 배우는 청렴”으로 교내 프로젝트 수업 과정에서 발견한 덕목과 학생들 스스로 익히는 과정에서 겪게 된 일화에서 얻은 깨달음을 표현하였다. 또한 우수작품으로는 △“한부모 가정으로서 느꼈던 선생님의 믿음과 신뢰”는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느꼈던 청렴의 의미를 이야기하였으며, 호주 유학 생활중 느꼈던 경험을 토대로 청렴을 이야기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직할 때 빛을 발한다”가 선정되었고, 이 외에도 장려 11작품 등 총 20작품이 선정되었다.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우수하고 다양한 유형의 청렴 작품을 잘 활용하고 공유함으로써 대내외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학부모, 교직원 시민 모두를 아우르는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청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