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겨울방학 대학생 재능봉사캠프 운영
용산구, 겨울방학 대학생 재능봉사캠프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1.13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멘토 숙명통역봉사단 5명...멘티 초등학생 15명
- 16일부터 20일까지...권장도서 활용 비대면 독서활동 지도
- 구-숙명여자대학교-한국장학재단 협력 추진
여름방학 대학생재능봉사캠프 활동 사진
여름방학 대학생재능봉사캠프 활동 사진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16일부터 20일까지 숙명여대-한국장학재단과 함께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명은 ‘똑똑한 독서 캠프’. 온라인 기기에 익숙한 초등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대상은 초등 3∼5학년 15명이다. 교재비를 포함한 참가비 전액 무료. 초등학생 권장도서 ‘작은 키면 어때’, ‘돌 씹어먹는 아이’ 외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다.

활동내용은 독서토론, 책 리뷰, 독서골든벨,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독서감상문 작성, 만화 그리기, 동화 제작 등이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캠프는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을 통해 이뤄진다.

구는 지난 연말 멘티로 참여할 지역 내 초등학생 15명을 선착순 모집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는 멘토로 활동할 대학생 재능봉사자 5명을 선발해 초등학생과 매칭했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멘티로 활동하는 숙명여대 대학생들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대학생 언니, 누나들과 함께하는 활동이 책과 학업성취에 대한 흥미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아동들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숙명여대와 함께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도 운영한다. 과천과학관 현장 방문을 포함해 과학ㆍ예술 관련 활동 등 실질적인 외국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체험 중심 과정으로 꾸렸다.

이 밖에 우리동네키움센터 7개소를 운영, 초등학생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정기 이용료 5만원(하루 이용료 2500원)이다. 방학 중 센터 이용 아동에게는 점심 식사를 무료 제공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독서, 원어민 영어, 체육, 전래놀이, 코딩, 미술, 캘리그라피, K-POP 댄스 등이 있다. 운영시간, 프로그램은 센터별 상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