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3년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용산구, 2023년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2.1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서ㆍ동 주민센터 적극행정 중점추진과제 32건 발굴
- 도시안전망 구축, 생활불편 해소 등 최종 5개 분야 중점과제 선정
적극행정위원회 장면
적극행정위원회 장면

서울 용산구는 최근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구민 생활과 밀접하고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적극행정 중점과제 5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민생경제 회복 ‘용산 캠퍼스타운 활성화 지원’ △도시안전망 구축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문화 활동 회복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민선8기 공약사업 ‘용산공원 체육시설 사용 추진’ △생활불편 해소 ‘생활밀착형 스마트 하수악취 개선사업’ 등 5개 분야다.

적극행정위원회 개최에 앞서 부서 및 동주민센터에서는 장기 미해결, 혁신ㆍ창의적 해법이 필요한 과제 등 중점추진이 필요한 32개의 사업을 발굴했다. 구는 내부 사전검토를 거쳐 1차로 8건의 과제를 선정하고,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5개 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 적극행정위원회는 부구청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5명, 변호사와 기술사, 건축사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원 6명으로 구성됐다.

구는 선정 과제를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반영하고 정기적인 성과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책 추진에 있어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적극행정위원회, 사전컨설팅 등 적극행정 지원제도를 활용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업무 추진을 지원한다.

김선수 구청장 권한대행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공무원들의 신속하고 유연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구민이 체감하는 정책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