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우체국물류지원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3.04.13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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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물류지원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우체국물류지원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기관 선정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이 12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설문조사다.

2022년에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이 중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기관은 총 51개, 보통은 113개, 미흡은 81개 기관으로 집계됐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미흡’으로 저조한 실적이었으나, 2022년에는 91.7점으로 ‘우수’ 등급을 받아 2등급을 올린 성과를 냈다.

특히 서비스상품품질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러한 성과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찾아가는 고객 관리 프로그램 시행 △지원단 공식 홈페이지 내 소통창구 운영 등 고객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청취·개선하기 위해 임직원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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