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원학습공동체 「‘나’로부터 시작되는 교육과정」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원학습공동체 「‘나’로부터 시작되는 교육과정」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5.2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사진
활동사진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3. 5. 2.(화)~6. 28.(수) 관내 소속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교원학습공동체「‘나’로부터 시작되는 교육과정」을실시한다.

본 교원학습공동체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유치원 및 학교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돌아오고 일상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 중에 교사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활동을 체험해봄으로써 교사에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함께 도전하고 성장해나가는 원동력을 제공하고, 도예 및 클라이밍 지식과 기법을 수업에 활용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활동 참여 및 사회성 개발을 도모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은 교사들이‘나’를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심리에세이‘마음이 하찮니’작가 조민영 선생님과 함께 그림책테라피와 치유 글쓰기를 진행하며, 체험 활동으로 도예 활동과 클라이밍 활동을 진행한다. 5월 24일(수)에는 손으로 빚어내는‘나’- 도예Ⅱ 시간으로 직접 만든 나눔 접시에 색을 입혀 보며 색으로 나를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교사들은 현장에서 겪게 되는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현장으로 돌아가서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교육과정을 구성 및 진행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관내 소속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및 학생지도에 대한 전문성과 소통문화 조성, 나아가 특수교사 회복력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