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가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
용산구,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가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7.1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까지 16개 동 주민센터 방문
- 5~6월 329개 우산 수리...수리불가 우산 기부 가능
- 추억이 담기거나 분리배출 까다로운 고장난 우산의 재탄생
수리공이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로 접수된 고장난 우산을 수리 중이다
수리공이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로 접수된 고장난 우산을 수리 중이다

“대학생 손주가 선물한 우산이라 꼭 좀 고치고 싶었는데...고마워서 이를 어째”

장마가 한창이던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 한강로동 주민센터 1층 로비에 마련된 ‘찾아가는 우산수리센터’에서 우산을 고친 한 어르신이 수리공에게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구가 5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가 주민들의 호평 속에 순항하고 있다. 10월 27일까지 16개 동 주민센터를 찾아 무료 운영한다.

5월 8일 첫 시작으로 16개 동을 한 바퀴 도는 동안 우산 총 329개를 수리했다. 14일 당일 현장에서 접수된 우산은 20개 가량.

1인당 우산 2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단, 녹슨 우산은 수리가 불가능하며 고가의 우산은 전문 수리업체에 맡기는 걸 권한다. 우산은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 받은 우산 부품은 다른 우산 수리에 쓰인다.

고장난 우산은 배출이 까다롭다. 알루미늄, 플라스틱, 비닐, 천 등 소재별로 분리하거나 특수규격종량제에 담아야한다. 아무렇게나 버렸다가 무단투기로 적발돼 과태료 부과대상이 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인데도 불구하고 9시 이전부터 줄을 설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며 “인력을 충원해 접수 물량을 해소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우산 수리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단, 접수물량이 많을 경우 일찍 마감한다. 동별 방문일정은 용산구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용산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99-4516)이나 동 주민센터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찾아가는 수리센터에서는 1인당 3자루까지 칼·가위갈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