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하계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청렴교육 실시
용산구, 하계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청렴교육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7.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9일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직원 500여 명 대상
- 부구청장이 직접 강사로.. 공직자 선배가 후배들에게
- 하계휴가철 헤이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 확립 위해
지난 19일 특별 청렴교육에서 김선수 부구청장이 강연하고 있다
지난 19일 특별 청렴교육에서 김선수 부구청장이 강연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 김선수 부구청장이 지난 19일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하계휴가철을 앞두고 특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김 부구청장은 이날 오후 2시와 4시 2차례에 걸쳐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휴가기간 헤이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다잡기 위해 강연에 나섰다.

공직자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공직 및 청렴이 가지는 의미 ▲품격있는 공직자가 되는 법 ▲적극행정의 필요성 ▲유형별 공직비위 사례 안내 등 본인의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생동감 있는 강연을 들려줬다.

30여 년 공직생활을 녹여내 직원들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도 직접 준비했다.

김선수 부구청장은 “공직생활을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었다”며 ”무엇보다 휴가철 어수선한 분위기에 자칫 직원들이 불미스러운 일에 엮이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강연에 나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직접 강사로 나선 김 부구청장은 용산구 전입 전 서울시에서 조직담당관, 인사과장, 주택정책과장 등 다양한 보직을 수행하며 공직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실무를 경험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품격있고 지혜로운 공직자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올해도 신규임용 공무원 청렴교육, 청렴자가학습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Tag
##청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