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친환경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 팔리 에디션’ 출시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친환경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 팔리 에디션’ 출시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3.08.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리스커가 해양 보호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와 손잡고 선보이는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팔리 와일더 씨(Talisker x Parley Wilder Seas) 팔리 에디션’
탈리스커가 해양 보호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와 손잡고 선보이는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팔리 와일더 씨(Talisker x Parley Wilder Seas) 팔리 에디션’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가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Talisker Wilder Sea) 팔리 에디션’을 출시한다.

‘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바다가 만든 위스키인 ‘탈리스커’의 브랜드 정신에 기반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해양 보호 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Parley for the Oceans, 이하 팔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탈리스커 증류소 최초로 프렌치 오크 XO 코냑 캐스크에서 숙성시켜 풍부하면서 복잡한 특징을 지닌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다. 탈리스커가 탄생한 스코틀랜드 북부 스카이 섬의 거친 파도처럼 밀려 들어오는 듯한 스모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가 자두와 진한 건포도의 풍부한 과일향과 만나 새로운 깊이감과 풍부한 프루티함을 선사한다.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에는 탈리스커 제품 최초로 재활용 유리병과 용지 등을 사용한 친환경 패키징 방법이 적용됐다. 100% 바이오 연료로 만든 재생 유리병과 함께 종이 박스 없이 재활용한 용지로 만든 넥 태그를 사용하고, 라벨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세라믹 장식을 활용했다. 탈리스커는 친환경 포장재 사용 및 패키징을 통해 유리병 배출량을 82% 감소시키고, 포장재로 인한 탄소 배출량을 77% 줄이며, 해양 생태계와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탈리스커는 ‘탈리스커 와일더 씨’ 제품을 한 병 제작할 때마다 한화 약 5000원(3파운드)을 팔리의 해양 보호 및 보존 활동에 기부해 총 50만파운드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 수익 중 일부로 형성된 기금을 가지고 스코틀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그리고 칠레 연안에서 바다 숲을 보호하고 보존하고자 지역의 NGO들과 함께하는 팔리의 활동을 지원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여름 시즌에 맞춰 다양한 탈리스커 한정판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를 비롯해 탈리스커 10, 탈리스커 스카이, 탈리스커 스톰, 탈리스커 디스틸러스 에디션 등은 8월 2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디아지오의 홈 바 콘텐츠 플랫폼 ‘더-바’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