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3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 개최
중부교육지원청, 2023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11.20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경이 함께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학생은 안전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최적의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를 2023. 11. 21.(화) 개최한다.

통학로 안전 협의체는 민간‧관공서‧경찰이 함께 참여하여 관계기관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신속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중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재정지원과장, 서울시의회 최유희 시의원(용산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교통행정과장, 용산, 종로, 혜화, 중부,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장, 도로교통공단 안전시설부 과장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관내 초등학교 33교 통학로 전수조사 결과, 개선요청 사항 81건 중 미수용 8건, 검토 중인 8건에 대해서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수용 65건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리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통학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 간의 활발한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하여 원활한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안윤호 교육장은 “교통안전 협의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을 위하여 위해 요소를 발굴 개선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