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검색을 이용한 주식 자동매매 완전정복’ 출간
‘조건검색을 이용한 주식 자동매매 완전정복’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3.12.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슬론 지음, 좋은땅출판사, 232쪽, 2만원
엑슬론 지음, 좋은땅출판사, 232쪽, 2만원

좋은땅출판사가 ‘조건검색을 이용한 주식 자동매매 완전정복’을 펴냈다.

투자의 방법은 다양하며, 투자자 유형도 다양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합리성을 자동매매 시스템에 두고 있다.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하면 빅데이터 분석과 조건검색을 결합해 더 강력한 투자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시스템’이라고 하면 기술적이고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이 책에서 제시하는 것을 하나하나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나만의 자동매매 조건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시스템 트레이딩이 더 이상 개발자나 외국인, 기관투자자의 독점 영역이 아니라는 것이다. 최근에는 개인 투자자도 Open API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자동매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 책은 개인 투자자를 위한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 방법을 제시하면서 실습을 통해 시스템 트레이딩의 기초부터 실전 프로그램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안정적이고 빠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무료로 자동매매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장 초반 급등주와 당일 주도주를 1초 검색하는 방법 등 다양한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저자의 꿀팁들은 자동매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독자들에게도 신세계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더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저자는 현재 시스템 트레이딩과 프로그램 기획 및 번개트레이더 네이버 카페에서 닉네임 ‘엑슬론’으로 기술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동안 연구한 시스템 트레이딩 경험을 바탕으로 스캘핑 프로그램의 자동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조건검색을 이용한 주식 자동매매 완전정복’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