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창종합사회복지관 재택의료서비스를 위한 ESG아름다운동행약속 MOU
효창종합사회복지관 재택의료서비스를 위한 ESG아름다운동행약속 MOU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2.0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내 장애인 및 취약계층 환자를 위한 효과적인 재택의료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똑똑의사 조윤경 대표,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김창준 관장, 서울36의원 유은실 대표원장
왼쪽부터 똑똑의사 조윤경 대표,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김창준 관장, 서울36의원 유은실 대표원장

효창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창준)과 서울36의원(유은실 대표원장) 그리고 똑똑의사(조윤경 대표), 가 6일 효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용산구 내 장애인 및 취약계층 환자를 위한 효과적인 재택의료서비스 제공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찾아가는 재택의료서비스 확산을 통해 용산구 내 의료서비스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고, 소외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예방하며, 의료서비스 접근성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3개 기관이 협력하여 뜻과 힘을 모았다.

일차의료 방문진료 수가 시범사업과 장애인주치의 시범사업,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36의원과 방문 진료가 필요한 환자와 의사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을 개발한 똑똑의사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고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이 각각의 역할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김창준 관장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ESG에서도 매우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는데 이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재택의료서비스처럼 찾아가는 서비스가 더욱 개발되고 강화되어야한다. 이번 ESG아름다운동행약속 MOU를 통해서 지역사회 주민들이 재택의료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체감하기 바란다며, 용산구 내 의료서비스 사각지대가 없어질 때까지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보자!"라고 격려했다.

똑똑의사 조윤경 대표는 "똑똑의사가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의료 서비스 연계가 활성화되고, 보다 많은 취약계층들이 의료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외적인 홍보 활동과 예약 도구인 네트워크 플랫폼을 발전시켜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울36의원 유은실 대표원장은 "의사로서의 소명의식을 잊지 않고, 찾아가는 재택의료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건강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 이번 MOU를 통해 의료복지에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환자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현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택의료센터는 28개소로 향후 100개소로 확대할 예정에 있으며 2027년에는 제3차 장기요양 계획에 따라 전체 시군구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ESG아름다운동행약속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과 복지가 향상되고, 의료사각지대의 취약계층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 서비스가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