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중부교육지원청,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중부중부교육지원청,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2.20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학년 집중준비기간을 맞아 지원이 필요한 곳으로 찾아가 지원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세부 운영 계획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세부 운영 계획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내실있는 새학년․새학기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 동안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은 학교의 수요와 특성에 따른 통합적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내실있는 학교 운영 △학교 교육활동의 질적 성장 △학교자율운영체제 내실화를 목적으로 하며, 학교에서의 요청을 하면 지원청에서 설계․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2024년 신학년 집중준비기간 지원을 위한『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은 학교의 요청을 받은 후에 지원하는 기존의 방식과 더불어 그간의 학교 요청 사항과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주제를 선제적으로 안내하고 지원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계획하였다.

구체적인 주제로는, 생성형 AI로 인해 변화될 서울교육방향 및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 코로나 이후 교사와 학생의 건강한 관계 맺기, 학생 한 명 한 명의 눈높이에 맞춘 개별화 교육 및 학생의 긍정적 학교 적응 지원, 학교업무․생활지도․학교(급)운영 분야 등이다.

2024년 신학년 집중준비기간 지원을 위한『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반응은 매우 긍적이었는데 2024. 2. 13.(화) ~ 2. 22(목) 8일 동안 9개 주제에 총 19교(초 7, 중 6, 고 6) 교원 821명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이 신학년을 준비하는 학교 및 교원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는 변화하는 학교의 수요와 요구를 파악하여 적극적인 현장밀착형 지원행정을 펼쳐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