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북스가 ‘챗봇 2025 트렌드&활용백과’를 펴냈다.
2025년은 AI 챗봇의 실체를 마주하는 원년이 될 전망이다.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과 프롬프트 엔지니어 서승완 대표가 새로운 책 ‘챗봇 2025 트렌드&활용백과’를 통해 이러한 AI 챗봇 트렌드와 활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지난 10년 동안 IT 트렌드의 최전선에 있었던 두 전문가가 다양한 강의현장에서 만난 사용자 1만 명의 요구를 반영해 제작했다.
책에서는 일상과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60개의 챗봇을 선정해 그 활용법과 제작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범용 필수 챗봇부터 기획자, 크리에이터, 마케터, 교강사, 1인 기업가 등을 위한 맞춤형 챗봇까지 다양한 예제를 담고 있다.
이 책은 16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AI 2024 트렌드&활용백과’의 후속작으로, AI의 최신 발전 동향을 다루며 독자들이 보다 나은 AI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책은 GPT-4o 등 최신 챗봇의 업데이트 내용과 오픈AI의 챗GPT 멘션 기능을 이용한 회의록 작성·보고서 작성·마케팅 전략 수립·통계 분석과 같이 전문가 챗봇들을 다양한 용도로 손쉽게 활용하는 법을 담고 있다.
또한 ‘홍보기사’ 템플릿, ‘SNS 홍보 게시물’ 템플릿, ‘고객 리뷰 자동 답글’ 템플릿 등 다양한 프롬프트 예제가 담겨 있어 누구나 손쉽게 맞춤형 챗봇을 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