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4.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11개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대상 청렴인지 및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연수 기획·추진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4월 29일(월) 9시 50분 서울효제초등학교 동관 1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100여명을 대상으로‘모두가 행복한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청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방과후학교 강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는 11개 교육지원청중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밝은미래 아동상담소의 협조 하에 실시된다.

연수는 약 2시간동안 진행되며, △청렴 강의, △역량강화 연수 2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청렴 강의는 청렴정책 홍보 및 이해를 통해 청렴의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역량강화 연수는 학생의 문제행동별 지도방법과 학부모와의 의사소통 등을 통해 현직 강사들이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달하여,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후에도 청렴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을 점검하는 한편, 단위학교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실효성 있는 현장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방과후학교 참여율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전병화 교육장은“앞으로도 방과후학교를 통해‘창의적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미래교육’에 앞장서는 중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