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센(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과 만나요!
통센(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과 만나요!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05.01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영화와 함께 풀어가는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교육 실시
영화와 함께 풀어가는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교육 일정
영화와 함께 풀어가는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교육 일정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2019년 4월 30일(화) 15시 서울효제초 동관 1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본청소속고, 특수학교 포함) 교사 약 80명을 대상으로『통센(학교통합지원센터)과 만나요! 영화와 함께 풀어가는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한다.

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통센과 만나요!』는 “꼼꼼 밀착” 학교 지원을 위해 마련된 소통 프로그램이다. 『통센과 만나요!』는 4월에는 생명존중 주제로, 5월 이후에는 인권 및 학교폭력 관련 주제로 연중 운영할 예정이며, 각 프로그램은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중 희망하는 모든 교직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4월 생명존중교육은 자살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한 생명존중 및 자살위기 상황대처능력을 제고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및 애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구체적으로 설명식 연수 방법을 탈피하여 영화와 함께 풀어가는 자살징후 조기 발견 및 지도방법, 청소년 생명살림과 생명존중교육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업무담당자 뿐만 아니라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모든 학교 교사들 중 생명존중에 관심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 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통센과 만나요!』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지원청과 학교간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학교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 자치 구현 및 학교자율운영체제가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